11 POE빌드 2020-02-24 19:08 비추천 : 0 추천 : 0 조회 : 19678
초보자 가이드: POE를 시작하시는 분들의 필독서! [확장편]

     아직 작성중입니다.. ㅠ    

 

전편 보기

 

Intro

  • 전편에서는 게임의 기본적인 시스템과 메커니즘에 대해 가이드했다면, 이번 확장편은 초보자 분들을 위한 게임 내의 좀 더 세부적인 시스템과 컨텐츠에 대한 가이드입니다.

 

 

1. 벤더 레시피(Vendor Recipes)

  • 벤더 레시피란 마을의 NPC에게 여러가지 오브나 아이템을 조합하여 판매하면 특정 아이템을 얻는 시스템입니다
  • 벤더 레시피는 정해진 규칙이 있습니다. 모든 레시피 확인은 여기
  • 유용한 벤더 레시피는 여기

 

 

2. 생명력 / 마나 / 에너지 보호막

  • 게임을 시작하면 모든 플레이어는 생명력과 마나의 두가지 기본 자원을 갖게됩니다.
  • 생명력은 죽기 전에 얼마나 많은 피해를 입을 수 있는지를 나타내며, 마나는 주문을 사용하거나 오라를 사용합니다.
  • 플레이어의 생명력과 마나를 증가시킬려면 아이템의 모드중 [최대 생명력 +#] [최대 마나 +#] [최대 생명력 #% 증가] [최대 마나 #% 증가] 등의 모드가 있는 아이템을 착용하시거나 스킬트리에서 생명력/마나 관련 노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에너지 보호막은 생명력이 닳기 전에 먼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입니다. 예를들어, 플레이어가 1000의 생명력과 2000의 에너지 보호막을 가지고 있다면 몬스터는 2000의 보호막에 피해를 입히고 난 후에야 생명력에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이는 3000의 생명력을 가진 효과를 보입니다
  • 그러나 에너지 보호막을 고유(Unique) 장비나 키스톤(스킬 트리 노드)없이 사용할 때에는 주의해야 할 중요한 사항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카오스 피해]는 에너지 보호막을 통과하여 바로 생명력에 피해를 줍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에너지 보호막을 사용하는 빌드는 보통 스킬트리 중 [카오스 면역] 노드(일명 CI)를 선택합니다. [카오스 면역] 노드는 플레이어의 생명력을 1로 만들지만 카오스 피해에 면역되어 순수한 에너지 보호막 빌드로 변하게 됩니다. 이 CI빌드는 초보자에게 추천되지 않습니다. 당신이 POE를 처음 시작하는거라면 빌드를 선택하실때 CI빌드는 제외하는게 좋습니다
  • 생명력을 이야기할 때 빠질 수 없는게 플라스크입니다. 플라스크에는 크게 두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회복] 타입의 플라스크와 [유틸] 타입의 플라스크입니다.
  • [회복] 타입의 플라스크는 플레이어의 생명력과 마나 또는 두가지 모두(하이브리드)를 회복 할 수 있습니다.
  • [유틸] 타입의 플라스크는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 저항력, 피해, 저항등 여러가지 버프를 제공합니다.
  • POE에서는 다른 게임과 달리 플라스크를 구입하여 사용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POE에서 플라스크를 사용할 때에는 [충전]을 소모하여 사용합니다. [충전]은 어떤 몬스터든 처치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당신이 에너지 보호막 빌드를 플레이 한다면, 생명력 플라스크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른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플라스크에도 고유(Unique) 플라스크가 존재하며 일부는 매우 강하고 빌드의 성능을 상당히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에 몇가지 예제 플라스크가 있습니다.
# 플라스크 예시

 

 

3. 방어 메카니즘

  • POE에서는 플레이어가 방어 기재를 충분히 갖추지 못하면 더이상 게임 진행이 불가능할 정도로 플레이가 매우 힘들어 집니다. 그래서 스킬 트리에서든 장비에서든 [방어 기재]를 충분히 갖추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 가장 중요한 방어 기재는 3가지 원소 저항(화염, 냉기, 번개) 입니다. 원소 저항은 0%로 시작하며, 게임을 진행할수록 더 많은 저항을 필요로 합니다. (예를들어, 엔드게임에서의 플레이어의 기본저항력은 -60%입니다.)
  • 엔드게임을 진행할때 이 3가지 원소 저항을 75%이상 맞춰주는건 필수입니다. (카오스 저항은 필요없습니다.)
  • 그 다음 플레이어의 생명력을 지켜주는 방어 기재는 방어도, 회피, 에너지 보호막이 있습니다.
  • 방어도(힘과 관련됨)는 플레이어가 받는 물리 피해를 줄여주고 회피(민첩과 관련됨)는 적의 피해를 완벽하게 피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에너지 보호막(지능과 관련됨)은 생명력을 증가시키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가집니다.
  • 적의 피해를 완전히 피할 수 있는 다른 방어 기재로는 [공격 피해 막기 확률]과 [공격 완벽회피] [주문 완벽회피]가 있습니다.

 

 

4. 공격 및 방어 스탯

방어 스탯

  • 물리 피해 감소 예상치 - [방어도]와 관련하여 플레이어가 물리 피해를 얼마나 감소시켜 받을지 알려줍니다. 이 스탯은 특정 아이템, 현무암/화강암 플라스크, 인내 충전 등으로 강화 될 수 있습니다.
  • 화염 / 냉기 / 번개 / 카오스 저항 - 원소 저항은 원소 피해로 공격을 받을 때 받는 피해를 줄입니다. 각 저항의 최대값은 75%까지 이지만 아이템, 오라, 플라스크, 스킬트리의 특정 노드등으로 최대값을 높일 수 있습니다. 게임의 후반부를 진행할 수록 캐릭터가 자주 죽는다면 화염/냉기/번개 저항이 75%로 맞춰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플레이어가 원한다면 카오스 저항에 투자 할 수 있지만, 카오스 저항이 -60%라고해도 게임 진행에 큰 무리는 없습니다.
  • 공격 피해 막기 확률 - 이 스탯은 방패, 스태프 또는 쌍수 무기를 사용하여 몬스터의 공격을 막을 가능성을 알려줍니다. 공격을 막을경우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특정 아이템이나 패시브 스킬 트리의 노드로 인해 공격뿐만 아니라 마법에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공격과 주문을 막을 수 있는 최대값은 75%입니다. 한 가지 더 명심해야 할 것은 [막기]에 성공했어도 플레이어가 적의 공격에 [기절]할 확률은 똑같이 존재합니다. 플레이어가 막기에 성공하고 적의 공격이 플레이어를 기절시켰다면, 플레이어는 막기 동작이 재생되고, 잠시 기절합니다. [기절 및 막기 회복 #% 증가] [막기 회복 #% 증가] 옵션으로 막기 이후의 기절 시간이 줄어듭니다.
  • 공격 완벽회피 / 주문 완벽회피 - 이 스탯은 공격이나 주문을 회피 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피해를 완벽회피하면 전혀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회피(민첩과 관련됨)와는 완전히 다른 스탯이며 둘 다 매우 효과적으로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격 스탯

  • DPS(Damage Per Second) - 이 스탯은 선택한 스킬의 합계 데미지를 계산할 때 고려합니다. 일부 빌드나 스킬의 경우 해당 스킬이 작동하는 방식 때문에 이 스탯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합니다. 한가지 예로 [중독] 빌드에서 독을 중첩시켜 피해를 가하는 빌드일 경우 초기 피해값만 표시됩니다.
  • 정확도 - 정확도는 [공격] 기반 스킬을 사용하여 몬스터를 공격할 시에 적중할 확률을 결정하는 스탯입니다.
  • 치명타 확률 - 플레이어의 공격이나 주문이 치명타로 적중할 확률입니다.
  • 치명타 피해 - 플레이어의 공격이나 주문이 치명타로 적중시 피해량을 나타냅니다.
  • 공격 속도 / 시전 속도 - 플레이어가 얼마나 빨리 공격이나 주문 스킬을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5. 버프 / 디버프

  • 버프와 디버프는 플레이어에게 일시적으로 공격 또는 방어적 효과를 줍니다.
  • 게임의 좌측 상단에 표시되며 버프는 녹색 테두리, 디버프는 빨간색 테두리로 표시됩니다.

 

게임내에서 인기있는 버프 종류:

  • 오라 - 오라는 플레이어와 플레이어 주변의 동료들의 공격과 방어력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방어력, 공격 속도, 원소 피해 추가 등등..)
  • 피의 격노 - 피의 격노는 시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플레이어에게 일시적으로 공격 속도 증가, 생명력 흡수, 적 처치시 격분 충전을 얻을 기회를 줍니다. 그러나 플레이어는 초당 4%의 생명력과 에너지 보호막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을 처치하여 지속시간을 초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 방어 상승 - 이 버프는 플레이어가 타격으로 받는 피해를 20% 줄여줍니다.
  • 맹공 - 이 버프는 플레이어의 공격 속도 / 시전 속도 / 이동 속도를 20% 증가시켜줍니다.

 

게임내에서 인기있는 디버프 종류:

  • 저주 - 어떤 적이나 보스들은 플레이어의 피해량이나 저항력을 줄이거나,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저주를 사용합니다. 저주를 카운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저주 면역] 플라스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플레이어가 저주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주는 빌드가 만들어지는 토대입니다.
  • 실명 - 실명의 영향을 받는동안 명중 확률은 반으로 감소하고, 빛 반경은 최소값으로 감소합니다.
  • 힘줄 절단 - 힘줄 절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이동 속도가 30% 감소합니다. 이 상황은 몇몇 상황에서는 피해를 보지만 이 디버프를 적용하는 몬스터는 많지 않습니다.
  • 타락한 피 - 조심하지 않거나 [출혈 면역] 플라스크를 사용하지 않으면 플레이어를 아주 빨리 죽일 수 있습니다. [타락한 피] 모드를 가진 몬스터를 한 번 때릴 때마다 최대 20중첩의 디버프가 쌓이게 됩니다.

 

 

6. 충전

  • 플레이어가 알아야 할 한가지 더 중요한 버프 메커니즘이 [충전] 입니다. - 플레이어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생성 할 수있는 중첩 가능한 일시적 버프입니다. 충전은 시각적으로 플레이어나 몬스터 주위에서 다른 색상을 가진 작고 빛나는 오브의 형태로 표현 됩니다.

충전의 종류

  • 인내 충전 - 힘과 관련 있음
  • 격분 충전 - 민첩과 관련 있음
  • 권능 충전 - 지능과 관련 있음
  • 각 충전의 종류마다 다른 보너스가 제공되며, 기본적으로 충전 최대치는 종류별로 최대 3개 입니다.
  • 최대치를 증가시킬려면 패시브 스킬 트리에서 특정 노드를 가져오거나, 고유(Unique) 장비를 착용하여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 이 충전 보너스를 활용하면 플레이어의 피해를 높이거나, 생존 가능성을 크게 높일 수 있기에 일반적으로 빌드에서 많이 활용합니다.

충전 보너스

  • 인내 충전 : 1충전당 4% 물리 피해 감소 / 1충전당 4% 모든 원소 저항력
  • 격분 충전 : 1충전당 4% 공격 속도, 시전 속도 증가 / 1충전당 4% 피해 증폭
  • 권능 충전 : 1충전당 40% 치명타 확률 증가

 

 

7. 질병

  • 질병은 디버프와 매우 유사하지만, 이것들은 피해 유형과 관련이 있습니다. (물리/카오스/냉기/번개/화염 피해)
  • 하나의 피해 유형은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질병을 유발 시킬 수 있습니다.

 

  • 화상 (화염 피해로 유발) - 화상의 영향을 받는 동안 지속 화염 피해를 입습니다.
  • 감전 (번개 피해로 유발) - 감전의 영향을 받는 동안 증가된 피해를 받습니다.
  • 냉각(냉기 피해로 유발) - 냉각의 영향을 받는 동안 이동 속도/공격 속도/시전 속도 감소 효과를 받습니다.
  • 동결(냉기 피해로 유발) - 동결이 걸리면 어떤 행동도 하지 못합니다. 이것은 극도로 위험 할 수 있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항상 이것을 방지하는 방법이 있어야 합니다. [동결 면역]이 있는 고유(Unique) 장비를 착용하지 않는 한, [동결 면역] 모드가 있는 플라스크를 가지고 다니는것이 좋습니다.
  • 출혈(물리 피해로 유발) - 출혈이 걸리면 이동하는 동안 상당한 피해를 입을 수 있으며, 많은 캐릭터가 그런 식으로 죽을 수 있습니다. [출혈 면역] 모드가 있는 플라스크를 가지고 다니는것이 좋습니다.
  • 중독(물리 피해와 카오스 피해로 유발) - 중독의 영향을 받는 동안 지속 카오스 피해를 입습니다. 중독은 중첩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막을려면 [중독 면역] 모드가 있는 플라스크를 사용하면 되지만, [동결]이나 [출혈]에 비해 위험이 크지 않습니다.

 

 

8. 구역과 인스턴스

  • POE의 모든 영역은 인스턴스 기반입니다. 플레이어가 영역에 들어가면 새 인스턴스가 생성됩니다. 인스턴스는 플레이어가 그곳에 있는 동안 계속 열려 있으며, 또한 플레이어가 떠난 후 8~15분동안 열려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원하는 만큼 많은 인스턴스를 강제로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새 인스턴스를 만들면 몬스터가 다시 생성되는것을 의미하므로, 레벨링이나 카드 드랍 용도로 동일한 영역을 반복적으로 실행하려는 경우 유용합니다.
  • 새 인스턴스를 만들려면 새로 생성할려는 입구에 마우스를 이동한 후 컨트롤 + 왼쪽 클릭을 하거나 연결된 웨이포인트를 컨트롤 + 왼쪽 클릭하십시요. 이렇게 하면 "생성" 옵션을 선택해야하는 인스턴스 생성 메뉴가 나타납니다.

 

  • 일부 영역에서는 인스턴스를 반복적으로 생성 할 수 없습니다. 아래는 예시입니다.
  • 1. 엔드게임 지도 (6개의 포탈이 있는 하나의 인스턴스가 생성됨)
  • 2. 바알 던전 (하나의 인스턴스만 존재, 플레이어가 바알 던전안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새로운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없음)
  • 3. 보스방(쉐이퍼, 앗지리, 엘더 등등)

 

 

9. 엔드게임 시작하기 전에

  • 캐릭터는 1레벨부터 시작하여 레벨업에 따라 점차 강해집니다. 1부와 2부로 구성된 총 10액트의 필수 퀘스트를 완료해야 주요 스토리라인을 끝낼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에게 스킬포인트를 보상으로 주는 선택적인 퀘스트가 있지만 이 퀘스트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 패시브 포인트(스킬 포인트)주는 서브퀘스트 정리

 

  • 하나의 중요한 퀘스트는 액트2의 도적(Bandit) 퀘스트입니다. 이 퀘스트에는 마을을 위협하는 3명의 도적이 있습니다. 독특한 점은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보상이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총 4가지 보상)
  • 도적과 마주하면 플레이어는 그를 돕거나, 죽일 수 있는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한 명의 도적을 도우면 2명의 다른 도적을 죽여야 합니다. 3명의 도적을 모두 죽일 수도 있습니다.
  • 이 퀘스트에서 얻을 수 있는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오크를 도울 경우 - 초당 1% 체력 회복 / 물리피해 2% 추가적 감소 / 물리데미지 20% 증가
  • 2. 알리라를 도울 경우 - 초당 5마나 회복 / 크리티컬 데미지 20% 증가 / 모든 원소저항력 15% 증가
  • 3. 크레이틴을 도울 경우 - 공격속도와 시전속도 6% 증가 / 공격 완벽회피 확률 3% / 이동속도 6% 증가
  • 4. 모두 처치할 경우 - 패시브 포인트 +2
  • 도적 퀘스트를 수행하기 전에, 반드시 빌드 가이드에서 추천하는 도적 보상을 확인하세요!! (좋은 빌드 가이드는 이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10. 엔드게임 컨텐츠

  • 액트를 모두 마무리하면 플레이어는 [지도] 아이템 몇 개를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지도]는 더 높은 레벨의 몬스터가 있는 무작위로 생성된 영역을 여는 데 사용되는 아이템입니다. 각 지도는 6개의 포털을 열어 6번의 입장 기회를 가집니다. 각 지도에는 몬스터 무리와 한 명이상의 보스가 존재하고, 보스를 처치해야 지도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지도는 아이템이므로 오브를 사용하여 모드를 크래프팅 할 수 있습니다.
  • 맵핑을 시작하기 전에 명심해야 할 중요한 점은 캐릭터의 레벨을 최소 65이상, 생명력을 최소 3500이상, 원소 저항을 75%이상을 맞춰야 하고, 액트 10의 몬스터를 빠르게 죽일 수 있을 정도의 피해량을 갖춰야 합니다. 그러면 이제 맵핑할 준비를 갖춘 것입니다.
  • 지도에 입장하려면 액트 10을 끝내고 [자나]가 있는 [템플러의 실험실]로 이동해야 합니다. 그녀는 포세이큰 마스터 중 하나이며 지도와 엔드게임에 관여합니다. 그녀에게 첫 번째 퀘스트를 받은 후 지도 장치에 지도를 넣고 사용하여 지도를 완료하면, [자나]를 당신의 은신처에 초대할 수 있고 지도 장치를 은신처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지도를 완료하면 단축키 [G]를 눌러 아틀라스 지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틀라스 지도는 지도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 POE에는 150개 넘는 지도가 있으며 그 중 일부는 특별하고 흥미로운 메카니즘과 전투를 가진 고유(Unique) 지도가 있습니다.
  • 지도는 [등급 1]부터 [등급 16]까지의 등급으로 나뉩니다. 아틀라스 지도의 바깥쪽 모서리에서 [등급 1] 지도로 시작하여 더 강력한 몬스터와 보스가 있는 상위 등급 지도로 진행합니다. 게임에는 4개의 [등급 16] 지도가 있으며 각 지도마다 가디언(히드라, 미노타우루스, 피닉스, 키메라)이 존재합니다. 각각의 가디언은 처치 시 각자의 파편을 떨어 뜨리고, 4개의 파편을 모아 지도 장치에 넣고 사용하면 게임에서 가장 힘든 보스 중 하나인 [쉐이퍼의 영역]에 대한 포털을 열 수 있습니다. 쉐이퍼는 처치시 쉐이퍼 고유의 아이템을 드롭하므로 쉐이퍼를 계속 처치하는 것으로 수익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11. War for the Atlas

  • War For the Atlas 3.1 확장팩에서 [엘더]라는 새로운 보스가 아틀라스에 등장하였습니다. 이제 쉐이퍼와 엘더는 아틀라스에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 서로 싸우며, 플레이어는 이 싸움에 개입하여 영향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쉐이퍼의 영향을 받고 있는 지도에서는 아이템 뒤에 우주 배경이 있는 쉐이퍼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고, 엘더의 영향을 받고 있는 지도에서는 아이템 뒤에 촉수 배경이 있는 엘더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이 쉐이퍼/엘더 아이템은 일반 희귀 아이템에서는 얻을 수 없는 모드를 가질 수 있는 매우 강력한 희귀 아이템입니다.
  • 플레이어가 쉐이퍼와 엘더의 영향력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해당 영역의 지도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지도를 완료하면 지도에서 해당 영역의 영향력이 사라집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엘더의 영향력이 커지기를 원한다면 쉐이퍼의 영향력이 있는 지도를 완료하여 엘더의 영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 쉐이퍼의 영향력은 아틀라스 지도를 시작할 때 기본적으로 생기지만, 엘더의 영향력이 생기게 할려면 [등급 6]의 쉐이퍼의 영향력이 있는 지도의 보스를 죽여 지도를 완료해야합니다.
  • 엘더의 영향력을 많이 퍼트리면 엘더의 가디언과 엘더가 아틀라스에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엘더의 영향력이 어떻게 확산되고 그의 가디언이 아틀라스에 나타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명심하십시오. 엘더와 가디언이 아틀라스에 등장하면, 먼저 4명의 가디언을 물리 칠 때까지 엘더와 싸울 수 없습니다.

 

 

12. 강력한 엔드게임 보스와 전투

 

우버 이자로

  • 이자로는 미궁의 보스이며, 우버 이자로는 영원의 미궁에 있는 강력한 보스입니다. 캐릭터의 전직 스킬 포인트를 모두 얻으려면 4단계의 미궁을 모두 완료해야 합니다.
  • 많은 사람들은 투구 인챈트 보상을 위해 영원의 미궁을 계속 수행합니다. 
  • 미궁 인챈트 정리

 

우버 앗지리, 바알의 여왕

  • 지도 장치에 4개의 바알 희생 조각을 사용하면 [제물의 정점] 포털이 6개 생성되며 입장하여 앗지리와 교전할 수 있습니다.
  • 앗지리 또한 앗지리만의 고유 아이템을 드롭하고, 바알 격노 조각을 드롭할 수도 있습니다.
  • 지도 장치에 4개의 바알 격노 조각을 사용하면 우버 앗지리와 교전할 수 있습니다. 우버 앗지리는 매우 강력합니다. (몇몇 사람들은 POE에서 가장 어려운 보스로 간주하기도 합니다.)
  • 우버 앗지리는 게임에서 가장 인기있는 아이템중 일부를 드롭하므로 그녀를 처치하면 멋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창백한 궁정

  • 창백한 궁정은 플레이어가 연속된 예언을 통해 보스와 교전할 수 있습니다. 연속된 예언은 총 4가지가 존재하며, 마지막 예언에 도달하면 창백한 궁정의 4명의 보스 중 한 명과 교전할 수 있습니다. 각 보스는 자신의 열쇠를 드랍하며, 4개의 열쇠를 모아 지도 장치에 사용하여 창백한 궁정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창백한 궁정을 완료하면 보상으로 고유(Unique) 아이템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죽이는 보스에 따라 고유(Unique) 아이템이 달라집니다.
  • 창백한 궁정을 완료시 [다중 제작 속성 부여 가능] 제조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쉐이퍼 가디언

  • 쉐이퍼 가디언은 16등급 지도의 보스이지만, 다른 지도의 보스보다 훨씬 강력하며 각 보스마다 고유(Unique) 아이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 총 4명의 쉐이퍼 가디언이 존재하며 각기 다른 16등급 지도의 보스입니다. -히드라, 미노타우루스, 키메라, 피닉스
  • 각각의 보스들은 처치시 각 보스의 지도 조각을 드롭합니다. 총 4개의 지도 조각을 지도 장치에 사용하면 엔드게임 보스중 한 명인 "쉐이퍼"와 교전할 수 있는 포털을 열어 줍니다. 

 

쉐이퍼

  • 쉐이퍼는 게임에서 가장 강한 보스 중 하나입니다. 그와 싸우기 위해서는 지도 장치에 [히드라의 지도 조각], [미노타우르스의 지도 조각], [키메라의 지도 조각], [피닉스의 지도 조각]을 사용해야하며, 사용하면 6개의 포털이 열립니다. 
  • 쉐이퍼와의 전투는 여러 페이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새로운 리그가 시작되어 쉐이퍼를 빠르게 처치한 후 별의 탄생(Starforge), 죽어가는 해(Dying Sun), 공허 보행자(Voidwalker), 쉐이퍼의 손길(Shaper's Touch)과 같은 아이템을 획득 한다면, 플레이어는 막대한 금액의 화폐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엘더와 엘더 가디언

  • 엘더와 그의 가디언은 최근에 추가된 엔드게임 보스중 하나입니다. 그들과 전투하기 위해서는 아틀라스 지도의 엘더 영역을 넓혀야합니다. 아틀라스 지도에서 엘더 영역을 넓히다보면(보통 20개) 엘더와 그의 가디언이 아틀라스 지도에 나타납니다. 엘더와 교전하기 위해서는 가디언을 먼저 처치해야 합니다. 가디언을 처치하지 않고 엘더 지도에 들어가면 엘더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브리치 군주

  • 브리치군주는 브리치 리그에서 소개된 5명의 엔드게임 보스입니다. (울네톨, 조프, 에쉬, 툴, 차율라)
  • 맵핑을 하면 랜덤으로 보라색의 [브리치의 손]이 생성되며 이를 클릭하면 보라색 영역이 넓어지면서 사방에서 적들이 나옵니다. 이 적들을 처치하면 브리치 파편을 주는데 100개를 합치면 브리치스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브리치스톤을 지도 장치에 사용하면 해당 브리치 군주가 있는 포털이 열리며 브리치 군주와 교전 할 수 있습니다.
  • 브리치 군주는 몇몇 고유(Unique)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아이템을 드랍하고, 또한 보스만의 고유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13. 기타 게임 메카니즘과 전투

 

마스터

  • 지도의 대가 자나 : 
  • 야수의 대가 아인하르 : 
  • 탐험의 대가 알바 : 
  • 장막의 대가 준 : 
  • 지하의 대가 니코 : 

 

 

 

 

초보자 팁 모음

 

전편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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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POE빌드
45%
Point : 8,381,885

안녕하세요!

2017년에 Path of Exile을 처음 접한 엑린이 입니다

디아블로 같은 게임을 찾아 볼려고 트위치방송을 뒤져 보다가

우연히 발견하고는 흥미가 생겨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한글화가 안된 게임이라 카페 뒤지고 번역기 돌려가며 힘들었지만 나름 재밌게 즐겼습니다!

이번에 한글화가 된다는 기쁜!!! 소식을 접하고 신규유저분에게 복잡한 게임 시스템을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많이 활성화되어 정보교류의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용하시면서 불편한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쪽지로 건의주세요!

119.56 (2019년 7월 24일)
잘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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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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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4  기습(Incursion) 앗조아틀 사원 보상표 및 추천 [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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