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업데이트 3.26.0 패스 오브 엑자일: 아틀라스의 비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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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틀라스의 비밀
- 아틀라스 내에 있는 여러 현실로 통하는 갈라진 틈새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현실의 태초자는 아틀라스의 결 내에 자신을 속박했다가 이제 거기 갇히고 말았습니다. 이런 틈의 근원을 추적해서 그 안의 비밀을 밝혀내십시오.
- 수수께끼의 과거를 지닌 지혜로운 남자 이건을 소개합니다. 그는 자신의 기원을 찾기 위해 그 왜곡된 현실을 조사하고 있으며, 때때로 그 균열을 통해 어린 소녀 자나의 모습을 봅니다.
- 아틀라스에서는 균열 근처에서 나타나는 기이한 실오라기 같은 물질인 '의식의 실낱'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건은 직접 만든 강력한 건틀릿을 사용하여 이런 기억의 실낱과의 연결을 생성하고 실낱으로 통하는 포탈을 열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이건과 협력하여 포탈 안으로 들어가서 자나를 찾아야 합니다. 아직 살아 있을지는 모르지만 말이죠.
- 플레이어가 조사해야 하는 지역은 일반적인 지도가 아니라 자나의 기억에 직접 영향을 받아 위험한 위협이 드러난 지도입니다. 영향을 받은 몬스터에게는 기억 꽃잎이 깃들어 있으며, 그런 몬스터를 물리쳐 힘을 흡수하면 전투 중에 특수한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실낱을 따라가며 지도의 보스를 물리칠 때마다 그 실낱에 남아 있는 지도들에 속성을 적용하는 제단이 등장합니다. 이러한 속성은 기억 속으로 더 깊숙이 들어갈수록 누적됩니다.
- 각 실낱의 마지막 지도는 각 제단에서 선택한 이전 속성들이 모두 적용되고 강력한 보스가 지키는 진정한 도전입니다. 이런 보스는 전부 어딘가 낯이 익지만 꿈 같은 존재들로, 자나의 기억에 따라 그려지고 아틀라스에 의해 왜곡되어 색다르고 무시무시한 모습으로 변해 있습니다. 뒤틀린 기억 보스들을 처치하고 기억 균열 속으로 깊숙이 뛰어들어, 자나의 가장 중요한 기억이 형체를 갖춘 존재인 새로운 최종 보스 셋과 맞서 싸우십시오.
- 이 확장팩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pathofexile.com/settlers에서 확인하세요.
트라투스의 용병 챌린지 리그
- 챌린지 리그는 새로운 경제에서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스탠다드 및 하드코어 리그에는 기존 캐릭터와 아이템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새로운 리그에 참가해 도전과제를 완료하고 패스 오브 엑자일 실력을 과시해 보세요!
- 레이클라스트에 트라투스의 무법 도시 출신 베테랑들이 찾아왔습니다. 이들은 대가만 주어진다면 기꺼이 자신들의 사악한 능력을 빌려줄 것입니다. 각 지역에서 저마다 빌드, 스킬, 아이템이 다른 개성 있는 용병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용병을 만나면, 트라투스의 전통에 따라 용병이 결투를 통해 플레이어의 힘을 시험하려 합니다. 결투 전에 용병의 특징을 살펴보고 그에 맞춰 대비하세요. 결투에 응해 승리하면 보상으로 용병을 고용하거나, 용병의 아이템을 얻거나, 용병을 추방할 수 있습니다.
- 때로는 가문의 이름을 사용하는 특히 악명 높은 트라투스 용병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이들은 암살을 가업으로 삼는 트라투스 4대 가문의 후손인 용병으로, 새로운 악명 높은 속성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기도 합니다.
- 용병은 한 번에 1명만 동행할 수 있지만, 최대 3명까지 고용해 둘 수 있습니다. 힘든 보스 전투 등 특정한 지원이 필요한 상황에 대비해 특성이 서로 다른 용병들을 갖춰 놓는 것이 좋습니다!
- 활성화되어 있거나 예비 상태인 용병은 플레이어가 선택한 아이템으로 장비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용병은 유배자와 달리 레벨이 오르지 않으니, 캠페인과 엔드게임을 진행하며 더 강력한 용병을 찾아야 합니다.
- 3.26.0 버전에는 용병 챌린지 리그의 스탠다드, 하드코어, 솔로 모드(Solo Self-Found) 버전이 등장합니다. 세 리그의 핵심 메커니즘과 아이템은 동일하며, 다양한 옵션으로 게임의 난이도를 높인 비공개 리그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 새로운 용병 챌린지 리그에는 40가지 신규 도전과제가 포함되어 있으며, 무자비 용병에서는 8가지 신규 도전과제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도전과제를 12개, 20개, 28개, 36개 완료했을 때 감시자의 진노 방어구 세트의 방어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자비 용병에서는 2개, 4개, 6개, 8개 완료했을 때 지급됩니다. 해당 도전과제 보상은 이번 리그에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19번째 도전과제부터 3개씩 완료할 때마다 은신처에 전시할 수 있는 용병 토템 기둥의 조각을 받습니다. 토템 기둥은 리그 동안 얼마나 많은 용병 관련 도전과제를 완료했는지 영구적으로 보여주는 장식물입니다.
신규 콘텐츠 및 기능
- 새로운 지능/민첩 보조 젬 - 집약된 집중 유지: 직접 시전하는 집중 유지 주문에 적용됩니다. 보조 대상 스킬을 더 오래 시전할수록 해당 스킬의 피해량이 크게 강화되지만 자원 소모량 역시 증가합니다. 소환수가 사용하는 스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쉐이퍼의 엑잘티드 오브를 추가했습니다. 희귀 아이템에 쉐이퍼 영향력 및 신규 쉐이퍼 속성을 추가해 줍니다.
- 엘더의 엑잘티드 오브를 추가했습니다. 희귀 아이템에 엘더 영향력 및 신규 엘더 속성을 추가해 줍니다.
- 추모의 오브를 추가했습니다. 일반 장비 아이템의 기억 가닥 수를 무작위로 결정합니다.
- 해결의 오브를 추가했습니다. 아이템에 있는 기억 가닥을 모두 소모하여 소모한 기억 가닥의 수에 따라 비고정 속성의 등급을 업그레이드하려 시도합니다.
- 의도의 오브를 추가했습니다. 기억의 영향을 받은 지도에 속성을 부여하여, 발견하는 아이템들의 기억 가닥 수가 늘어나지만 떨어지는 아이템의 수는 줄어듭니다.
- 새로운 점술 카드를 5개 추가했습니다.
- 이제 메뉴를 열거나 패시브 스킬 트리처럼 화면 전체를 차지하는 인터페이스를 열면 게임이 일시 정지됩니다. 인터넷 연결이 지연되거나 끊어져도 게임이 정지됩니다. 최종 보스 전투 등 일부 콘텐츠에서는 "시간 간섭" 디버프가 적용되어 게임을 중지할 수 없습니다.
- 이제 도둑 항구를 처음 방문한 후에는 세계 지도의 핀을 사용하거나 마을 및 은신처 지역에서 /강탈 채팅 명령어를 입력해 도둑 항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도둑 항구 인스턴스 하나에 존재할 수 있는 플레이어의 최대 수가 절반으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이름 없는 예견자나 투영하는 안개가 지도에 무작위로 생성될 때마다 채팅에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사운드, 아트, 효과, 환경을 조금씩 개선했습니다.
아틀라스 변경 사항
- 아틀라스 기억이 제거되었습니다. 기존에 보유한 해당 아이템은 로그인 시 삭제되고, 아틀라스의 기존 기억은 제거되었습니다.
- 산성 암굴, 메마른 호수, 병기창, 장터, 협곡, 온실, 중심부, 얼어붙은 오막, 빈민촌, 무덤 고랑, 빙산, 상아 사원, 실험실, 광물층, 공원, 반도, 환영, 구획, 조선소, 물에 잠긴 도시, 태고의 구역, 탑, 빌라, 황무지, 황폐한 웅덩이, 수로, 부두 지도가 아틀라스에 다시 추가되었습니다.
- 학술원, 묘실, 창살, 칼데라, 시체, 감방, 분화구, 법원, 만, 사막, 메마른 바다, 들판, 곰팡이 동혈, 정원, 묘지, 으스스한 대저택, 감염된 계곡, 소굴, 전망대, 습지, 구덩이, 항만, 유물의 방, 주택, 거미 소굴, 유황 분출구, 꼭대기 지도가 아틀라스에서 제거되었습니다.
- 지도의 등급과 위치를 일괄 변경했습니다(단, 지도의 '고정' 위치에는 변동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지도는 이제 최초 발견 시의 등급이 다릅니다.
- 아틀라스의 변경으로 인해 판테온을 업그레이드하려면 물리쳐야 하는 지도 보스 역시 일부 변경됩니다.
- 조합법을 일괄 변경했습니다. 아틀라스로부터 삭제된 지도에서 습득할 수 있던 조합법은 이제 현재 아틀라스에 있는 다른 지도에서 등장합니다.
아틀라스 패시브 트리 변경 사항
게임 본편에 정착자들 추가
- 거의 일 년에 걸쳐 킹스마치를 발전시킨 끝에 드디어 요한도 만족했으며, 이제 킹스마치의 서비스를 온전히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칼구르의 정착자들이 본편 콘텐츠로 편입되었지만, 이제 마을을 건설할 수는 없습니다.
- 몬스터를 처치하면 마을 서비스를 이용하고 패시브 스킬 트리를 재설계하는 데 사용되는 골드가 나옵니다. 골드로 레이클라스트 곳곳에 있는 암시장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 또한 화폐 교환이 다시 추가됩니다. 거래를 도와주는 NPC 파우스투스는 6장 라이온아이 초소에서 처음 등장합니다.
- 엔드게임에 도달하면 요한이 킹스마치로 초대합니다. 지도에서 다른 광맥이 등장하기 시작하며, 칼구르 일꾼을 시켜 이를 채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얻은 광석이나 마을에서 재배한 작물을 카루이 및 칼구르 항구로 보내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카루이 항구로 아이템을 수송하면 문신을 획득합니다. 문신은 패시브 스킬 트리에 사용해 효과를 바꿀 수 있습니다.
- 칼구르 항구로 아이템을 수송하면 룬 접목을 받습니다. 룬 접목은 기존에 마을에서 이용할 수 있던 룬 제작 서비스를 대체하는 새로운 패시브 스킬 트리 메커니즘으로, 문신과 비슷하지만 패시브 스킬이 아닌 할당된 패시브 숙련 스킬에 적용됩니다.
- 풍부함의 칼구르 갑충석을 추가했습니다. 지역에 광맥이 1개 추가로 등장하게 합니다.
- 보호받는 재물의 칼구르 갑충석을 추가했습니다. 지역 내 광맥을 방어하는 몬스터가 마법 이상으로 등장하게 합니다.
- 정제의 칼구르 갑충석을 추가했습니다. 지역 내 광맥에 광석 채광을 지시하는 것이 아니라 제련한 주괴를 얻도록 해줍니다.
- 아틀라스 패시브 트리에 칼구르의 정착자들 스킬 군을 4개 추가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 주요 패시브 스킬이 포함됩니다.
- 채광가의 행운: 지도에 광맥이 등장할 확률에 +20%가 적용됩니다.
- 생산 또 생산: 광맥이 있는 지도에 광맥 2개가 등장할 확률이 50% 증가합니다.
- 행운의 총아: 지도 내 광맥이 보다 희귀한 종류일 확률이 높아집니다.
- 운송 중 분실: 지도 내 광맥이 10%의 확률로 잃어버린 수송품으로 등장합니다.
- 진홍 주입: 지도 내 진홍철 광맥을 지키는 타락한 종양이 2개 추가됩니다. 지도에서 발견하는 광맥이 진홍철일 확률이 100% 증가합니다.
- 호박 주입: 지도 내 석화 호박 광맥이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지도에서 발견하는 광맥이 석화 호박일 확률이 100% 증가합니다.
- 베리시움 주입: 지도 내 베리시움 광맥에 대한 집중 유지 시간이 30% 연장됩니다. 지도에서 발견하는 광맥이 베리시움일 확률이 100% 증가합니다.
- 오리칼쿰 주입: 지도 내 오리칼쿰 광맥이 부여하는 버프의 지속시간이 100% 증가합니다. 지도에서 발견하는 광맥이 오리칼쿰일 확률이 100% 증가합니다.
- 비스무트 주입: 지도 내 비스무트 광맥이 영향을 주는 몬스터에게 30% 확률로 속성을 1개 추가합니다. 지도에서 발견하는 광맥이 비스무트일 확률이 100% 증가합니다.
- 새로운 아틀라스 패시브 핵심노드 추가 - 정제사의 협상: 지도 내 사로잡힌 몬스터가 떨어뜨리는 희귀도 등급이 있는 장비 아이템이 25% 확률로 마석학 가루로 전환됩니다. 지도에서 발견되는 아황산염을 대신 해당 수치의 25%에 해당하는 무작위 광석으로 획득합니다. 지도에서 발견하는 생기를 대신 해당 수치의 300%에 해당하는 무작위 작물로 획득합니다.
- 새로 추가된 스킬 군 및 핵심노드를 넣을 자리를 만들기 위해 이 외 몇몇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의 위치를 옮겼습니다.
배신 개편
- 지휘자 보스 전투가 배신 안전가옥 메커니즘과 분리되어, 이제 지휘자를 처치해도 불멸자 연합의 상태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새로 추가된 연합 메달리온 조각을 사용해 지휘자의 소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연합 메달리온 조각은 높은 레벨의 안전가옥 지도자로부터 일정 확률로 떨어집니다.
- 지휘자 보스 전투가 개편되어, 면역 단계의 수가 크게 줄어들고 새로운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엔드게임을 해제하기 전까지는 지휘자의 소굴에 진입할 수 없습니다.
- 이제 불사의 주인 카타리나가 일정 확률로 올플레임 잉걸불을 떨어뜨립니다. 이 새로운 지도 조각은 지도 내 몬스터 무리를 다양한 유형의 특수한 몬스터로 바꿉니다. 이 특수한 몬스터 무리는 일반적인 무리와 특성 및 구성이 다르며, 색다른 보상을 제공합니다. 올플레임 잉걸불은 갑충석처럼 지도 장치에 놓을 수 있고, 갑충석과 함께 사용하여 지도를 더욱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불사의 주인 카타리나가 독점 속성이 붙은 희귀 장막 아이템을 떨어뜨리지 않으며, 이러한 속성은 카타리나가 떨어뜨리는 고유 아이템에만 붙습니다. 그 대신 카타리나가 장막 아이템을 2배로 떨어뜨립니다.
- 불멸자 연합 단원을 처치한 후 선택지에서 획득하는 안전가옥 정보의 양이 줄었습니다. 이제 안전가옥에 도달하는 데 전반적으로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 이제 안전가옥 지도자를 붙잡으면 처형하는 선택지만 등장합니다. 뭐 딱히 친하지는 않았으니까요.
- 장막의 오브의 이름이 장막의 엑잘티드 오브로 변경되었습니다. 기능에는 변동이 없습니다.
- 장막의 카오스 오브가 다시 추가되었습니다. 장막의 카오스 오브는 희귀 아이템을 재련해 무작위 장막 속성을 1개 포함하는 무작위 신규 속성들을 부여합니다.
- 이제 안전가옥 지도자가 일정 확률로 장막의 카오스 오브를 떨어뜨립니다.
- 지능의 배신 갑충석의 이름이 올플레임의 배신 갑충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지역 내 올플레임 잉걸불이 추가하는 몬스터 무리의 수를 75% 증가시킵니다.
- 이제 준과 대화하지 않아도 장막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장막 아이템에 우클릭하거나 컨트롤러의 동그라미/B 버튼을 눌러 장막을 해제하고자 하는 속성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플레이어 밸런스
스킬 젬 변경 사항
- 난사의 칼날 폭격: 이제 모든 젬 레벨에서 칼날 소용돌이 칼날 하나당 피해가 5% 증폭됩니다.
- 단검 폭파의 칼날 폭격: 단검 2개를 장착할 경우, 모든 레벨에서 각 단검 피해의 60%(변경 전 50%)가 추가 피해에 더해집니다.
- 카오스 골렘: 기존에 젬 1-20레벨에서 골렘이 제공하던 받는 물리 피해 3-5% 추가 감소 효과가 삭제되고, 이제 모든 젬 레벨에서 카오스 피해 저항을 +17% 부여합니다. 또한 이제 골렘이 젬 1-20레벨에서 지속 피해 배율을 +10-16 부여합니다.
- 연쇄 반응의 시체 폭발: 이제 젬 1레벨에서 6~8(변경 전 9~13)의 추가 화염 피해를 주며, 젬 20레벨에서 287~431(변경 전 469~704)의 추가 화염 피해를 줍니다. 이제 추가 피해 효율이 65%(변경 전 100%)입니다.
- 화염 골렘: 골렘이 이제 젬 1-20레벨에서 피해 20-29%(변경 전 15-20%) 증가 효과를 부여하고, 모든 젬 레벨에서 효과 범위 20% 증가 효과도 부여합니다.
- 서리 칼날: 투사체가 명중 및 상태 이상으로 주는 피해가 30% 감폭됩니다.
- 퇴각의 서리 칼날: 기본 및 추가 피해 효율이 젬 1레벨에서 86%(변경 전 143%), 젬 20레벨에서 240%(변경 전 409%)로 변경됩니다.
- 얼음 골렘: 골렘이 이제 모든 젬 레벨에서 치명타 40%(변경 전 젬 1-20레벨에서 20-30%) 증가 효과를 부여하고, 젬 1-20레벨에서 정확도 20-30% 증가 효과가 아닌 정확도 +132-420을 부여합니다.
- 서리 구체의 얼음 폭발: 이제 서리 구체 최대 2개(변경 전 4개)에서 확장 가능하고, "서리 구체 시전 시 효과 범위 25% 감폭" 효과는 삭제되었습니다. 이제 젬 1-20레벨에서 기본 반경이 1.8-2.2미터(변경 전 2.6-3미터)입니다.
- 지옥불 함성: 이제 젬 1-20레벨에서 마나 소모량이 15-19(변경 전 7-10)입니다.
- 번개 골렘: 골렘이 이제 모든 젬 레벨에서 공격 및 시전 속도 10%(변경 전 젬 1-20레벨에서 6-9%) 증가 효과를 부여하고, 젬 1-20레벨에서 초당 마나 재생 7.3-18도 부여합니다.
- 번개 타격: 투사체가 명중 및 상태 이상으로 주는 피해가 50% 감폭됩니다.
- 전호의 번개 타격: 투사체가 명중 및 상태 이상으로 주는 피해가 50% 감폭됩니다.
- 용암 타격: 투사체가 명중 및 상태 이상으로 주는 피해가 60%(변경 전 50%) 감폭됩니다.
- 북극성의 용암 타격: 투사체가 명중 및 상태 이상으로 주는 피해가 60%(변경 전 50%) 감폭됩니다. 이제 5번째 공격마다 투사체의 명중 및 상태 이상 피해가 600%(변경 전 800%) 증폭됩니다.
- 주문투척: 이제 모든 젬 레벨에서 기본 마나 점유가 20%(변경 전 젬 1-20레벨에서 30-25%)입니다.
- 강철 분할: 투사체가 이제 돌아오지 않습니다. 이제 젬 1-20레벨에서 기본 및 추가 피해 효율이 120-387%(변경 전 120-330%)이고, 젬 1-20레벨에서 기본 반경이 0.8-1.2미터(변경 전 0.6-1미터)입니다.
- 탄약의 강철 분할: 투사체가 이제 돌아오지 않습니다. 이제 젬 1-20레벨에서 기본 및 추가 피해 효율이 (변경 전 120-330%)이고, 젬 1-20레벨에서 기본 반경이 0.8-1.2미터(변경 전 0.6-1미터)입니다.
- 돌 골렘: 골렘이 이제 방어력 20%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바알 스킬 변경 사항
- 바알 번개 타격: 기본 및 추가 피해 효율이 젬 1레벨에서 75%(변경 전 114%), 젬 20레벨에서 177%(변경 전 237%)로 변경됩니다.
보조 젬 변경 사항
- 돌아오는 투사체: 이제 젬 1-20레벨에서 보조 대상 스킬의 투사체가 돌아오면서 주는 명중 및 상태 이상 피해 70-66%(변경 전 70-61%) 감폭 효과를 제공합니다.
전직 변경 사항
버서커
- 고통 무시 전직 패시브 스킬이 개편되었습니다. 이제 "적에게 피격되어 생명력을 잃으면 10초 동안 저항 획득, 0.3초마다 최대 1번 발동" 효과를 제공합니다. "저항 하나당 적에게 피격되기 전 상실한 점유되지 않은 생명력의 3% 획득"과 "저항 10 도달 시 모든 저항을 상실" 효과도 제공합니다.
- 공세 전직 패시브 스킬이 새로운 주요 스킬 선혈 "춤꾼"으로 교체됩니다. 이 스킬은 "생명력 흡수의 30%가 즉시 적용" 효과를 부여하며, 학살의 위상을 필요로 합니다.
- 결함 없는 야만성 전직 패시브 스킬이 새로운 주요 스킬 "선대의 광분"으로 교체됩니다. 이 스킬은 "타격 스킬이 이전 위치를 추가 대상으로 지정" 효과를 부여합니다.
챔피언
- 강건함 전직 패시브 스킬이 이제 방어 상승을 최대치(변경 전 방어 상승 15)로 부여하고, 주변 동료들이 플레이어와 동일한 방어 상승을 보유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무적의 영웅 전직 패시브 스킬이 이제 주변 동료들이 플레이어와 동일한 방어 상승을 보유한 것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이 스킬은 이제 "20을 초과하는 방어 상승 하나당 방어도 및 회피 3% 증폭"과 "20을 초과하는 방어 상승 하나당 공격 속도 3% 증가" 효과를 제공합니다.
- 호적수 전직 패시브 스킬이 이제 정복자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명중 시 도발" 효과를 제공합니다.
- 정복자 전직 패시브 스킬이 새로운 주요 스킬 "가치 있는 대의"로 교체됩니다. 이 스킬은 "설치된 깃발이 있는 동안에도 기백 획득 가능"과 "깃발 스킬의 지속시간 50% 증가" 효과를 제공합니다. 격려를 필요로 합니다.
가디언
- 의지력의 조화 전직 패시브 스킬이 개편되었습니다. 이제 "10초마다 무작위 성소 버프 1개 획득" 효과를 제공합니다.
- 변함없는 믿음 전직 패시브 스킬이 개편되었습니다. 이제 "스킬의 점유 효율 50% 증가" 효과를 제공합니다.
하이로펀트
- 사고의 성역 전직 패시브 스킬이 이제 "스킬의 마나 점유 효율 25% 증가", "스킬의 마나 소모 50% 감폭" 효과를 제공하지 않고 이제 "1초마다 마나의 1% 재생" 효과를 제공합니다.
사보추어
- 새로운 전직 패시브 스킬인 파편 전문가를 추가했습니다. 이 스킬은 "투사체가 50%의 확률로 자신에게 돌아옴"과 "투사체가 무작위 방향으로 발사됨" 효과를 제공합니다.
- 폭발물 전문가 전직 패시브 스킬이 새로운 주요 스킬 "계산된 위험"으로 교체됩니다. 이 스킬은 "치명타 확률에 행운 적용"과 "명중 시 피해에 불운 적용" 효과를 제공합니다. 폭탄 전문가 또는 파편 전문가를 필요로 합니다.
트릭스터
- 대학자 전직 패시브 스킬이 이제 "할당한 숙련의 각기 다른 유형 하나당 피해 2%(변경 전 3%) 증폭" 효과를 제공합니다.
- 탈출의 명수 전직 패시브 스킬이 이제 "장착한 투구의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 1당 회피 +4(변경 전 +5)" 및 "장착한 갑옷의 회피 8(변경 전 6)당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 +1" 효과를 부여합니다.
엘리멘탈리스트
- 폭풍의 형성자 전직 패시브 스킬이 이제 "가장 큰 피해 유형이 번개일 경우 명중으로 유발하는 번개 상태 이상 효과 25% 증폭" 효과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제 "피격되어 감전된 적이 받는 피해가 항상 최소 25%(변경 전 15%)만큼 증가" 효과를 제공합니다.
- 겨울의 형성자 전직 패시브 스킬이 이제 "가장 큰 피해 유형이 냉기인 경우 명중으로 유발하는 냉기 상태 이상 효과 50% 증폭" 및 "피격되어 냉각된 적의 동작 속도가 항상 최소 15%만큼 감소", "플레이어의 냉각이 동작 속도를 최대 40%까지 감소시킴" 효과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 대신 이제 "플레이어에게 피격되어 냉각된 적이 주는 피해가 냉각 효과의 반만큼 감폭"과 "플레이어에게 피격되어 냉각된 적이 받는 피해가 냉각 효과만큼 증가" 효과를 제공합니다.
- 화염의 형성자 전직 패시브 스킬이 "가장 큰 피해 유형이 화염인 경우 명중으로 유발하는 점화 피해 25% 증폭" 효과를 제공하지 않고, "플레이어에 의해 점화된 적이 자신의 물리 피해의 40%를 화염으로 전환" 효과를 제공합니다.
- 태고의 군주 전직 패시브 스킬이 이제 "골렘 최대치 +2(변경 전 +1)"와 "소환된 골렘이 원소 피해에 면역" 효과를 제공합니다.
- 원소 골렘술사 전직 패시브 스킬이 새로운 주요 스킬, "파멸의 인도자"로 교체됩니다. 이 스킬은 "전령 스킬의 마나 점유 효율 66% 증가"와 "전령 스킬의 버프 효과 66% 증가" 효과를 제공합니다.
패시브 스킬 트리 변경 사항
- 명중 시 일정 확률로 적 몬스터 원소 저항을 반대로 간주하게 하던 원소 숙련의 확률 수치가 15%(변경 전 25%)로 변경됩니다.
- 변경 전 "흡수의 10%가 즉시 적용" 효과를 제공하던 흡수 패시브 숙련의 수치가 5%로 변경됩니다.
- 연결된 대상 대신 플레이어에게 원소 상태 이상 유발 효과를 제공하던 연결 패시브 숙련이 "연결 광선 안에 있는 적이 원소 상태 이상 적용 불가" 효과를 제공하는 새로운 숙련으로 변경됩니다.
- 마법봉으로 명중 시 적에게 낙담 유발 효과를 제공하던 마법봉 패시브 숙련이 "주문투척 보조 효과가 적용되는 스킬의 마나 점유 효율 25% 증가" 효과를 제공하는 새로운 숙련으로 변경됩니다.
고유 아이템 변경 사항
- 공포의 균형 고유 주얼의 "최근 10초 이내 동상을 시전한 경우 동결의 영향을 받지 않음" 효과가 이제 동결 면역이 아닌 "동결의 영향을 받지 않음" 효과를 정상적으로 제공합니다.
- 덧없는 칼날 고유 검이 이제 "이 무기로 공격 시 플레이어의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의 10-15%(변경 전 20%)와 동일한 번개 피해 최대치 추가" 효과를 제공합니다. 신성한 오브를 사용해서 기존 아이템의 성능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 랄라케쉬의 조바심 고유 장화가 이제 "인내 충전 최대치를 보유한 것으로 간주" 또는 "격분 충전 최대치를 보유한 것으로 간주", "권능 충전 최대치를 보유한 것으로 간주" 중 한 가지 효과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제 "이동 속도 15-25% 증가"와 "타락한 피 면역" 효과를 제공합니다. 기존 아이템은 이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아이템 변경 사항
- 풍부함의 점술 갑충석이 이제 "지역 내 점술 카드를 떨어뜨릴 확률이 1000%(변경 전 800%) 증가한 점술에 닿은 마법 몬스터 무리 3개 추가 등장" 효과를 제공합니다. 이제 이 추가 몬스터 무리의 생명력 표시줄 아래에 "점술에 닿은"이 표시되어, 다른 몬스터와 구별됩니다.
- 전설의 거대한 갑충석에 이제 1개(변경 전에는 1개만 적용되었더라도 한도는 2개)의 한도가 적용됩니다.
- 영향을 받은 투구에 붙어 "물리 피해를 냉기 피해로 받음" 효과를 제공하던 대속자의 접두어 속성이 (다른 투구 기본 유형에 붙는 화염 및 번개 속성에 비해) 예상보다 높은 값을 갖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고양된 아이템에는 예상보다 낮은 값이 붙었습니다.
점술 카드 변경 사항
- 새의 추적 점술 카드가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되었습니다. 가지고 있던 점술 카드는 현재 제출할 수 없습니다.
- 협상 점술 카드가 다시 활성화되었으며, 이제 결함 없는 균열석이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 시장 점술 카드가 다시 활성화되었으며, 이제 의미의 빛 고유 주얼이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 삼보디의 지혜 점술 카드가 다시 활성화되었으며, 이제 고정 속성이 2개 있는 타락한 타뷸라 라사가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 허비된 번영 점술 카드가 다시 활성화되었으며, 이제 타락한 의미의 빛 고유 주얼이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무자비 한정 변경 사항
다음 내용은 무자비 리그에만 적용됩니다.
몬스터 밸런스
키락 리그 속성
- 카오스 오브를 3개 소모하여 지역에 광맥이 등장하게 하는 정착자들 지도 장치 제작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심연이 이제 카오스 오브를 5개(변경 전 4개) 소모하고, 지역에 심연 3개(변경 전 2개)를 추가로 등장시킵니다.
- 매복이 이제 카오스 오브를 3개(변경 전 4개) 소모합니다.
- 혼란이 이제 카오스 오브를 6개(변경 전 2개) 소모하고, 지역에 탈주 유배자 7명(변경 전 3명)을 추가로 등장시킵니다.
- 이계가 이제 카오스 오브를 4개(변경 전 5개) 소모합니다.
- 역병이 이제 카오스 오브를 3개(변경 전 4개) 소모합니다.
- 균열이 이제 카오스 오브를 4개(변경 전 6개) 소모합니다.
- 환영이 이제 카오스 오브를 6개(변경 전 7개) 소모합니다.
- 에센스가 이제 카오스 오브를 4개(변경 전 6개) 소모하고, 지역에 갇힌 몬스터 3마리(변경 전 4마리)를 추가로 등장시킵니다.
- 탐험이 이제 카오스 오브를 5개(변경 전 6개) 소모합니다.
- 선구자가 이제 카오스 오브를 3개(변경 전 4개) 소모하고, 지역에 선구자 3명(변경 전 2명)을 추가로 등장시킵니다.
- 강탈이 이제 카오스 오브를 6개(변경 전 5개) 소모하고, 지역에 밀수범의 은닉함을 3개(변경 전 2개) 추가로 등장시킵니다.
- 군단이 이제 카오스 오브를 7개(변경 전 5개) 소모하고, 지역에 군단 인카운터 2개(변경 전 1개)를 추가로 등장시킵니다.
- 의식이 이제 카오스 오브를 5개(변경 전 4개) 소모합니다.
- 고통이 이제 카오스 오브를 4개(변경 전 2개) 소모하고, 지역에 고통받는 혼백 8마리(변경 전 3마리)를 추가로 등장시킵니다.
- 결전이 이제 카오스 오브를 4개(변경 전 5개) 소모합니다.
퀘스트 보상 변경
- 위치와 쉐도우로 '운명의 흔적'을 완료했을 경우, 집약된 집중 유지 보조를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템플러와 사이온의 경우 클라리사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변경 사항
포인트 아이템 변경 사항
- 이제 사냥의 서막 미스터리 박스에서 나온 포인트 아이템을 패스 오브 엑자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에서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한 일부 포인트 아이템의 경우, 패스 오브 엑자일에 맞게 기능이 조정되었습니다. 회피 구르기 이펙트는 수은 플라스크 이펙트가 되고, 위치헌터와 구울사냥꾼 석궁 스킨은 등 부착물이 됩니다.
- 남동석 변화, 엘더 정제, 페란두스 연금술 포인트 아이템 화폐 추가 이펙트에 1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추가했습니다.
버그 수정
- 시련의 대가와 싸울 때, 주입된 플라스크의 조건을 충족하는데도 플라스크가 사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면죄 젬을 스발린 고유 방패에 장착했을 경우 면죄 소환수가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라이온아이의 몰락 고유 주얼이 근접 명중 시 격노 획득 패시브 스킬을 변화시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연쇄되고 돌아오는 투사체들의 시작 위치에 동기화 오류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몬스터들이 사용하는 방출 스킬에 효과 범위가 없고 따라서 피해도 주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운명의 뒤틀림 아틀라스 핵심노드 패시브 스킬이 17등급 타락한 지도에 정상적으로 기능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의식 보류 비용이 지나치게 줄어들면 보류 비용이 천문학적 수치로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타락한 고유 아이템이 미식별이 아닌 식별된 상태로 떨어지던 경우를 수정했습니다.
- 킹스마치 아틀라스 탐험가 구출 포탈이 간혹 아이슬라의 위치에 열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반신의 횃불의 시각 효과가 나타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구울 캐릭터 이펙트와 일부 해골 투구 포인트 아이템의 상호작용이 어색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천사의 방패 포인트 아이템의 이펙트 일부가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구원 방패와 성기사 무기 이펙트 포인트 아이템 간의 어색하던 상호작용을 수정했습니다.
- 황천술사 투구 포인트 아이템을 쉐도우가 장착하면 눈이 튀어나와 보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macOS에서 발생하던 클라이언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2가지의 인스턴스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그럼 패스 오브 엑자일: 아틀라스의 비밀을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성원에 감사드립니다!